2020년 국내에서 쟁쟁한 경쟁상대가 넘치는 동급 수입 SUV 중 
벤츠 GLE, 포르쉐 카이엔, BMW X5 다음인 4위를 기록하며 
링컨 코세어와 함께 링컨의 판매량을 이끌고 있다. 
기존 미국차와 달리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변한 인테리어와, 
준수한 디자인과 성능에 큰 덩치, 경쟁차 대비 출중한 옵션에 적절한 가격으로 어필해 
유럽 브랜드가 주도하던 준대형 SUV 시장에 제대로 안착했다. 
국내 책정 가격도 같은 트림의 미국 MSRP와 비교해도 크게 차이나지 않게 책정되었단 것도 장점. 
다만 미국에선 5만 달러 초반부터 시작하는 스탠다드 트림도 존재하지만, 
한국 포드-링컨이 늘 그래 왔듯이 저가형 트림 없이 리저브/블랙 레이블이라는 두 사양만 들어왔다.


국내에서는 링컨측에서 출시당시 직접 제네시스 GV80의 경쟁차로 언급하며 소개되었고 
여러 매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GV80에 없는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이라 승차감에서 확실한 차별화로 어필했고, 
제네시스가 한국 시장에서 갖는 장점인 가격 대비 편의사양에서도 밀리지 않아서 
GV80보다 가성비가 더 좋다는 의견도 상당히 많은 편. 
덕분에 캐딜락 XT6는 완전히 묻혔다.


2020년 9월 2일에는 링컨코리아에서 에비에이터 PHEV 그랜드 투어링을 출시했으며, 
가격은 9,850만 원(개별소비세 3.5% 적용, VAT포함)이다. 
에비에이터 PHEV 그랜드 투어링은 후륜구동 기반의 4WD로, 
최고출력 405마력과 최대토크 57.7kg.m/3000rpm를 자랑하는 
V6 3.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에, 
연비 효율과 더욱 강력한 파워를 위한 최고출력 75kW/2,500rpm, 
최대토크 30.6kg.m/1,500rpm(300Nm/1,500rpm)의 전기 모터를 탑재한다. 
에비에이터 PHEV 그랜드 투어링의 1회 배터리 충전 시 주행거리는 도심에서 29km, 
고속도로에서 31km로, 복합 주행거리는 30km다.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했을 경우 연비는 도심에서 2.3km/kWh, 
고속도로 주행 시 2.6km/kWh이며, 
복합연비는 2.4km/kWh이다. 
휘발유 모드 주행 시 복합연비는 9.3km/L이며, 도심에서 8.8km/L, 고속도로에서 10.1km/L이다. 
가솔린과 전기 모터의 복합 모드의 연비는 12.7km/L이다. 
다만 현재 한국에서 링컨을 견인해 가는 고급 SUV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GT 모델만 수입되어 블랙 레이블 하이브리드가 수입되지 않은 부분은 다소 아쉽다고 할 수 있다.


MBC 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에서 송승헌의 차량으로 등장했다.

Posted by 그대옆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