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2017. 9. 14. 19:24

카카오파킹 주차장검색, 파크히어종료


제가 평소에 즐겨 사용하던 주차장 찾기 앱, 파크히어가 서비스 종료가 되었다고 해서 무슨일인가 의외였는데, 그러면 그렇지~ 카카오에서 파크히어 운영사 파킹스퀘어를 인수하였다고 하네요. 인수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카카오가 인수하여 그 서비스를 이어간다고 합니다. 바로 카카오주차 카카오파킹입니다.


주차서비스 어플은 현대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어플이죠. 비싼 대도시에서 비용절감을 하려면 주차비라도 덜 내야 하지요.

카카오파킹은 2017년 10월경에 별도의 어플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기존 교통부문 자회사인 카카오모빌리티에 하려고 했지만 아예 별도로 진행하려고 한다는 것이죠. 카카오 드라이버, 카카오택시에 이어 카카오주차까지 선보이니, 이제 곧 카카오렌트카가 나올 날도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벌써 파크히어의 핵심인재들은 모두 카카오본사로 이동하여 근무중이라고 하네요.

일부 업계예서는 카카오주차서비스가 어떤 차별화를 줄 수 있을까 의심어린 시선도 있습니다.





카카오를 기반으로 한 결제서비스 외에 어떤 좋은 점을 제시할 수 있는지 의심스러운 것이죠.

하지만 파크히어가 벌써 서울수도권에 5천여개의 주차장정보와 500여개의 주차장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이니 스타트가 빠르긴 할겁니다.








현재 카카오주가는 132,000원으로 지난 1년중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네요.

이런저런 합병소식으로 좋은 성과와 매출을 보여주길 기대 해 봅니다.







Posted by 그대옆에